2021년 모델 레인지로버 스포츠 익스테리아 장비 사양 최신정보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 모델을 발표했다.엔진 라인업 등을 변경하여 장비와 사양을 업데이트하였다. 궁극의 럭셔리 퍼포먼스 SUV로서의 매력을 크게 높여 등장하였다.


새롭게 파워풀한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D350」과「D300」을 탑재.여기에 라인업에 HSE 실버 에디션(HSE Silver Edition) HSE 다이내믹 블랙 에디션(HSE Dynamic Black Edition) SVR 카본 에디션(SVR Carbon Edition) 같은 특별 사양이 추가됐다.


D350과 D300은 랜드로버가 자랑하는 직렬 6기통 INGE NIUM 디젤 엔진의 최신 세대입니다.레인지로버스 스포츠 최초의 48 V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탑재해, 엄격한 신NOx 배출 기준 「RDE2(Real Driving Emissionss tage2)」의 인증을 획득했다.


최고 출력은 D300이 300ps(221kW), D350이 350ps(258kW)로 기존 V6와 V8 디젤 대신 들어간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우아한 몸매를 강조하는 뉴 컬러가 8가지 추가됐다.


화사한 색조와 새틴 마감을 특징으로 하는 SV 프리미엄 팔레트 바디 컬러에 토르말린 브라운 어메지스트 그레이 퍼플 페트로릭스 블루를 포함한 8가지 색상의 뉴 컬러가 추가됐다.


인테리어도 디테일하게 변경되어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Touch Pro Duo가 채용되고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주장이 강한 파워풀한 디자인으로 퍼포먼스를 표현한 독특한 모델로 그 세련된 익스테리아는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모던함을 표현하고 있다.


일련의 독특한 오센틱한 터치가 스포츠성을 돋보이게 한다고 할 수 있다.


HSE 실버 에디션 HSE 다이내믹 블랙 에디션 SVR 카본 에디션 등 3개의 스페셜 에디션이 등장했다.사진 속 SVR 카본 에디션은 최고 등급의 SVR을 바탕으로 다양한 카본제 파츠를 선보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매력은 세련된 디자인, 올라운드한 퍼포먼스, 그리고 호화로운 인테리어에 있다.이번에는 매력을 한층 더 높이는 특별 사양차를 도입했다.


HSE 실버 에디션은 HSE를 기반으로 세련된 섀도우 아틀라스의 익스테리아 트림 마감, 프라이버시 유리, 21인치 그로스 블랙&콘트라스트 다이아몬드 마감 알로이 휠 등을 표준 장비되었다


신색 란타오 브론즈, 하쿠바 실버 포함 7가지 익스테리어 컬러 옵션과 2가지 인테리어 옵션을 준비했으며 고정식 파노라믹 루프, 프론트 센터 콘솔 쿨러 컴파트먼트, 메리디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도 갖추고 있다.파워트레인은 D300 디젤과 P400e PHEV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HSE 다이나믹 블랙·에디션」은, 산토리니·블랙이나 캘퍼티안·그레이의 콘트라스트 루프를 채용.고정식 파노라믹 루프, 에보니 프리미엄 헤드라이닝, 메리디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표준 장착돼 있다.


SVR 카본 에디션은 최고출력 575ps를 발휘하는 5.0L형 8기통 슈퍼차저를 탑재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카본파이버제 부품을 장착한 특별 사양이다.


보닛 센터 섹션, 프론트 범퍼 인서트 서라운드, 메인 릴, 벤트 서라운드 등에 네이키드 카본 파이버제 부품을 채택했다.


게다가 카본 파이버제 인테리어 트림 피니셔, 익스클루시브 SVR 카본 에디션 트레드 플레이트, 카본 파이버제 엔진 커버, 22인치 그로스 블랙 알로이 휠등을 장비하고 있다.


새롭게 투입된 3.0리터 직렬 6기통 INGE NIUM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350ps(258kW), 최대 토크 700Nm을 발휘.48V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조합한 것으로, 높은 환경 성능도 얻고 있다.



엔진 라인업은 기존의 파워풀하고 세련된 가솔린 엔진에 더해 고효율을 자랑하는 최신 3.0리터 직렬 6기통 INGE NIUM 디젤 엔진이 등장한다.


이 최신 클린 디젤에, 리스폰스와 연비를 향상시키는 48 V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조합된 결과, 전술한 RDE2 기준에 가세해 「유로 6d NORM」규제도 클리어 하고 있다.


최고 출력 350ps(258 kW)·최대 토크 700 Nm를 발휘하는 「D350」은, 0-60 mph 가속 6.5초(0-100 km/h 가속 6.9초)를 실현한다.


D350의 CO2 배출량은 불과 237 g/km로, 종래의 V8 디젤과 변함없는 퍼포먼스와 높은 환경 성능을 양립했다.


주행 성능에 관해서는, 랜드 로버가 자랑하는 선진적인 4 WD, 경량 알루미늄 구조, 그리고 세련된 에어 서스펜션이 항상 노면 상황에 적응.드라이버에게 피드백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행 상태를 유지한다.


PHEV 모델의 P400e는, 2.0 리터 직렬 4 기통 INGENIUM 가솔린 유닛에, 105 kW의 전기 모터를 탑재.EV 모드에서는 41 km의 최대 항속 거리를 확보했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EV(PHEV)의 「P400e」는, 라인 업으로 가장 호연비의 모델이 되어, 풀 전동 모드에서는 최대 25마일(41 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300ps를 발휘하는 2.0리터 직렬 4기통 INGE NIUM 가솔린 유닛에 105kW의 전기 모터를 조합하는 것으로, 최고 시스템 출력 404ps(297kW)를 발휘.PHEV 파워트레인에 의해, 0-60mph 가속은 5.9초(0-100km/h 가속 6.3초)라고 하는 빠른 발을 자랑한다.


표준 장착되는 충전케이블 '모드3 케이블'에 의해 지금까지의 '모드2 케이블'로 7.5시간 걸리던 충전시간이 공공 충전 포인트에서도 3시간 이내에서 풀 충전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필터를 채용한 「캐빈·에아이오나이제이션·시스템」을 탑재한다.미세한 먼지와 알레르겐을 제거하여 항상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2021년 모델부터 커넥티비티와 보안 기능도 강화했다. Apple Car Play와 Android Auto가 전 모델에 표준 장착되었다.


최대 8기까지의 4G Wi-Fi 접속이 가능하여, 드라이버와 승객은 승차 중에도 항상 인터넷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는 「캐빈·에아이오나이제이션·시스템」을 탑재했다. 미세먼지 필터를 채택하여 실내를 항상 깨끗한 환경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내에 있는 퓨리파이(Purify) 버튼을 조작함으로써 미세한 먼지나 알레르겐을 제거한다.나쁜 냄새를 중화시켜 잔잔하고 편안한 건강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 Recent posts